상생소비더하기 지급방법 및 대상자 정리

2022년 내년 경제 정상화 과정에서 소상공인과 골목상권들을 위한 또 한번 진행이 될 예정이다. 상생소비더하기 지원사업이라 지칭을 하며 일종의 소비복권의 개념인 사업인데 3개월 동안만 진행하며 최대 1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기회이니 미리 알고 알고 있어 시기에 맞춰 소비를 통해 당첨확률을 올려보길 바라며 아래를 통해 상생소비더하기 지급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1) 상생소비더하기 지원사업은?


지난 상생소비지원금과는 비슷하지만 다른 방식의 민생 경제를 살리는 제도이며 상생소비지원금이 올해 4~6월 평균 사용액보다 3%이상 쓰면 10% 환급해주는 방식으로 10월 및 11월 두달 간 진행을 했다면 상생소비더하기 정책은 “2022년 4월~6월까지 3개월 동안 시행이 될 추첨 방식의 인센티브 제도라 할 수가 있겠다.



2) 상생소비더하기 지원 해당 소비처는?


상생소비더하기 정책을 위해 예산 15억원이 2022년 소상공인시장진항기금 운용계획이 반영이 되어 현재 정책 관련 꾸준히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상생소비더하기는 골목상권이나 전통시장에서 일정 금액 이상을 카드로 결제한 소비자에게 추첨번호를 주고 다음달 추첨을 통해 당첨금을 주는 사업이기 때문에 코로나19로 매출이 급갑한 소상공인을 돕는 차원으로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등은 제외가 될 예정이며 대상 소비처나 당첨금 액수, 지급 방식 등은 내년 정책 시행 전 1분기 안으로 발표를 할 예정이다. (백화점, 온라인 매장 제외)



3) 상생소비더하기 지급방법


상생소비더하기 지급방법 카드단말기사용

전통시장이나 골목상권에서 일정 금액 이상 카드 결제를 한 후 추첨권 주고 다음달 추첨을 통해 당첨이 된다면 당첨금은 10만원 ~ 100만원 정도 지급을 예상을 하고 있다고 한다.

예상) 총 예산 15억원을 가정을 한다면

  • 10만원 -> 1만 5000명
  • 50만원 -> 3000명
  • 100만원-> 1500명

당첨 행운을 누릴 수가 있다.



4) 상생소비더하기 효과


이번 정책은 과거 상생소비지원금처럼 많은 소비금액을 굳이 채울 필요가 없다는 점, 하지만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다는 점에 대해서 장단점은 분명하다고 할 수가 있다.

기존의 상생소비지원금을 한번 겪어본 소비자들이기 때문에 오는 내년 4월~6월에 시행되는 상생소비더하기의 활용이 더욱 활발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며 코로나로 인한 소상공인 및 골목상권들의 지역경제가 적어도 이 기간만큼은 살아나 앞으로 꾸준히 활발해질 수 있는 불씨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5) 그 밖에 정부의 각종 지원 정책은?


상생소비더하기 지급방법 신용카드

: 중소벤처기업부

중기부는 28일 4조 6000억원의 규모 2022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통합공고를 통해 코로나 피해를 입은 저신용 소상공인 14만명에게 연 1% 저금리로 1조 4000억원의 규모 대출을 시행할 예정


: 정부

정부는 내년 5월 상생소비의달로 지정해 지역사랑상품권 구매 한도와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구매한도를 월 최대100만원 확대를 할 예정이다.


토스 파킹 통장 가입방법과 활용법

입양아동 양육수당 지원 대상

Leave a Comment